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데본렉스의 외관 및 성격 관리 방법 알아보기

by 복남이누나 2023. 7. 30.

데본렉스는 영국에 있는 버크 패스트레이에서 발견된 품종으로 해외에서는 '픽시캣'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해석해 보자면 '요정 고양이'라는 뜻인데 여기에서 나오는 '픽시'라는 단어는 뾰족한 귀를 가진 작은 사람 형태의 요정을 지칭하는 말이다. 별명에 맞게 뾰족하면서 큰 귀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수명은 보통 10~15년 정도이다. 

 

데본렉스

데본렉스의 외관

체구는 38~46cm이며 무게는 보통 2.5~4kg 정도 나간다. 호두 모양의 큰 눈과 얼굴에 비해 큰 귀를 가지고 있으며 턱은 날렵하게 빠져있어 날카로운 느낌을 준다. 다른 고양이들과는 달리 수염이 매우 짧아 언뜻 보면 수염이 없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몸체는 마르고 긴 편이며 다리 또한 길고 튼튼하여 날렵하고 가벼워 보인다. 곱슬끼가 있는 짧은 털은 부드러우며 색상과 무늬 또한 다양하다.   

 

성격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며 활동적이고 활기차다. 호기심이 많고 장난기가 있어 낯선 것에 대해 관심을 보이기도 한다. 주인을 좋아하고 잘 따르며 같이 노는 것을 즐긴다. 또한 애교도 많아서 주인의 곁에서 한시도 떨어지려고 하지 않으며 목이나 품에 안기는 것을 좋아한다. 사교성도 좋고 친화력도 높은 편이라 어린아이들이나 다른 반려동물과도 잘 어울린다. 집중력이 좋고 머리도 영리하여 간단한 훈련에는 쉽게 따라오는 편이다. 

 

관리 방법

호기심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나 위험한 물건 같은 것은 만지지 못하도록 서랍장에 잘 보관해야 한다. 활발하고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활동하기에 충분한 넓은 공간을 마련해 주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장난감을 제공해 주어 혼자 놀기 편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높은 곳에 있는 것을 좋아하므로 캣타워와 같은 기구를 설치하여 편하게 오르내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털 빠짐이 적은 편이라 일주일에 1~2회 정도의 빗질을 통해 묵은 털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으며 피지가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항상 피부 상태를 확인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목욕은 더럽거나 냄새가 나는 경우가 아니라면 2~3개월에 1~2회 정도면 충분하며 귀에 검은 귀지가 끼는 경우 건강상 좋지 않으므로 귀세정제를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닦아주는 것이 좋다. 대체로 건강한 편이나 피부질환이나 심장질환, 관절질환과 같은 질병에 취약하므로 병원에서 정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받아 관리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